경희대학교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우주과학과 로고 우주과학과 로고

최첨단 연구와 교육이 이루어지는 경희대학교(Kyung Hee Univ.) 응용과학대학 우주과학과 홈페이지 동아리 입니다.

메뉴

동아리

서브 컨텐츠

서브 컨텐츠

Club
별路
2003년에 창립된 우주과학과 소구경 망원경 관측 동아리입니다. 자체 제작한 200mm 반사망원경을 위주로, 학교의 여러 망원경들을 이용하여 성운과 성단, 은하 등의 천체를 관측하는 것이 동아리의 주요 활동입니다. 별路에 오시면 기초적인 지식부터 하나씩 배워나가며 망원경을 다룰 수 있고, 이를 통해 아름다운 밤하늘을 직접 관측 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 : cafe.naver.com/starlo
해산
우주과학과 밴드 동아리 해산입니다. 대부분의 동아리원이 동아리 활동 전 학기를 다룬 경험이 없지만 함께 열심히 연습하여, 학교 축제의 락 페스티벌, 동아리 정기공연 등의 다양한 행사에서 즐겁게 공연을 해왔습니다. 공연을 함께 준비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동아리 구성원들과 함께 연주해보고 불러 볼 수 있는 멋진 기회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링크 : m.cafe.naver.com/khuspacehaesan
TEAM K.O.A.L.A (코알라)
TEAM K.O.A.L.A는 1996년 천문학적인 관측을 목적으로 우주과학과내에 학술 동아리로 만들어졌습니다. 회원은 주로 별과 은하에 지대한 관심이 있는 우주과학과 학부생으로 이루어집니다. TEAM K.O.A.L.A는 정해진 관측 계획에 따라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은 경희천문대에서 관측을 하게 되며, 추가적으로 보현천문대나 소백산 국립 천문대에서도 경험을 쌓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또한 TEAM K.O.A.L.A에서는 천문학과 관련된 부분에 대하여 학부생들 간에 자발적으로 소모임을 가지며, 이런 기회를 통해 선후배간의 간격을 좁히는 역할도 동시에 행해진다. TEAM K.O.A.L.A의 주된 관측 기기는 경희천문대에 있는 30인치 반사망원경입니다. 이것은 국내 대학이 보유한 망원경 중 가장 큰 크기의 망원경이며, 현재는 7월 말부터 시작한 망원경의 대대적인 보수작업이 끝나고 다시 관측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동아리 내에서 주로 관측하는 것은 퀘이사로 변광성을 찾아내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1997년 TEAM K.O.A.L.A는 국내에서 두 번째로 별을 찾아내는데 성공한 경력이 있으며, 앞으로의 TEAM K.O.A.L.A는 관측동아리의 이름을 걸고 활발한 관측을 할 계획입니다.
링크 : cafe.naver.com/newkoala
상산드림스(Sang San Dreams)
상산드림스는 종합 스포츠 동아리입니다. 과거에 야구를 좋아하시는 선배님들께서 야구동아리로 창설하셨으나, 야구의 인기가 떨어지고 축구의 인기가 급부상하게 되면서 축구중심의 종합 스포츠 동아리로 바뀌었습니다. 한 학기에 한 번씩 열리는 체육대회에 참가하기 위하여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이게 된 동아리입니다. 체육대회 종목으로는 축구, 족구, 농구 3가지가 있습니다. 한 사람이 1가지 스포츠만 하는 것이 아니라 3가지 스포츠를 두루두루 즐기면서 시합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종합 스포츠 동아리인 만큼 이 3가지 종목 이외의 스포츠 활동은 모두 동아리 활동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저 위의 3가지 종목은 남성들 위주의 스포츠가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여성들을 위한 스포츠도 준비할 예정입니다. 가장 인기가 있을 것 같은 스포츠는 발야구와 피구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학우 여러분들께서는 평소 즐기지 못하셨던 운동을 해 보시며 재미를 붙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팀을 짜서 하는 스포츠의 재미를 느껴보세요. 몸도 마음도 건강해 집니다.
링크 : http://spacein.khu.ac.kr/dreams
CGV
CGV(축구부)는 축구동아리입니다. 종합스포츠 동아리였던 상산드림스에 시작하여 축구전문 동아리로 발전해왔습니다. 매주 평일에는 CGV원들이 모여서 축구를하고, 주말에는 타과와의 친선경기를 치루며, 우주과내에서는 선후배간의 친목도모를 할 수 있으며, 즐기면서 매주 규칙적인 운동도 할 수 있습니다!
링크 : www.facebook.com/groups/435914979823865
크로스오버
2011년에 선해부들이 힘을 합쳐 만들게 된 우주과학과 농구동아리입니다. 대중적인 스포츠인 농구를 같이 함으로써, 선후배가 함께 어울려 다같이 재밌게 할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진지하기만 하고 어려운 분위기가 아닌, 정말로 농구를 좋아하고 즐겨 하는 형, 동생, 친구들이 자주모여 같이 운동을 하는 동아리입니다.
링크 :

서울캠퍼스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국제캠퍼스 1710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광릉캠퍼스 12001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수목원로 195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